german cinema)이고 다른 한 가지는 멜러영화(melodrama)와 혼합된 갱스터(gangster)영화이다. 뉴 저먼 시네마란 독일의 1960년대 이후 영화가 상업화되는 경향을 막고, 영화에도 문학처럼 교훈적, 사회비판적, 실험적인 차원이 도입될 수 있다고 믿었던 몇몇 영화감독에 의해 주창된 영화를 말한다. 이후 몇몇 감
Film Festival)에 참석, 알렉산더 크루게(Alexander Kluge)등을 중심으로 기존의 영화구조에서 탈피할 것을 선언한다. '아버지의 영화는 죽었다'라고 외치며 독일 영화의 새로운 창조를 주창한다. 그들은 관습에서 벗어나 시대와 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명하는 등 새로운 영화를 도래시킬 것을 외친다. 이를
Myths
- Deal with remote past, with the time of the origin of things both natural and cultural
- Stories are associated with the sacred
- Have been handed down from one generation to another
Legend
- Sometimes thought to have a basis in historical fact
- Deal with less remote past than myths
- About heroes or heroines who overcome obstacles
Folktales
- Stories are often give a l
1937년에 나치 무역연합인 German Labour Front ("Deutsche Arbeitsfront")에 의해 설립
히틀러의 ‘국민자동차계획’으로 인해 발전
엠블럼은 ‘국민차’를 의미
1910년 아우구스트 호르히(August Horch)가 쾰른 시에서 설립
회사의 이름은 라틴어로 ‘듣다’ 라는 뜻
설립 초기 자동차 대회를 석권
1900년대 후반 폴
□ 영화를 보는 두가지 견해
1) 심리적인 스릴러물- 칼리가리는 최면술을 통해 쎄자레의 무의식을 지배하는 살인자로 등장, 칼리가리에게서 나치의 전형을 발견할 수 있으며, 무고하게 폭력에 내몰리고 스스로 죽음에 이르는 프랜시스와 칼리가리에 의해 조종되는 쎄자레를 전제적인 폭력의 피해자로
In addition, to elaborate about how Clowes’ works affect comic field, Clowes' most famous work is associated with the late eighties and nineties, a transformational time for underground comics. Clowes' work was an important part of the explosion in the popularity of this genre and the newfound respect that it garnered from critics and academics. His work Ghost World was among the earliest "lite
1. 연극의 기원과 역사: 인류의 역사가 연극의 역사(예술의 역사), 계몽의 변증법. 서양과 동양 사이에는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조적 유사성을 보임.
2. 연극의 기능: 대화적 민주주의의 성립을 향하여. 열린 의사소통 가능성, 문화적 다원주의
연극의 교육학적 의의: Rollenspiel(Role play)
3. 연극의
● 바이오그래피
1945년 8월 14일 독일 뒤셀도르프 출생으로 파스빈더와 더불어 전후 독일을 대표하는 감독이자 뉴저먼 시네마의 기수로 평가된다. 2차대전이 바로 끝난 후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미군의 점령 통치, 나치 잔재의 청산, 그리고 전후 복구사업으로 뒤숭숭한 서독의 50년대에서 유년기를
3.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이해.
예를 들어 온화한 표정을 가진 살인마 K를 설정해보자. 기계적인 사실주의에 입각한다면, 평안 한 모습의 살인마의 '현상'만 찍을 것이다. 그러나 K의 본질은 살인마다. 표현주의자들은 이러한 본질에 집착한다. 따라서 K가 비록 웃고 있을지라도 악마성을 극대화하기 위
Germanexpressionists, Russian futurists, a Rothko, a Kandinsky, a Francis
Bacon. The Thief has no interest in these, and as CREDITS CONTINUE,
we enter...
...a powder room. A lime-green poured concrete sink, a copper-
plated commode, and across from these...
...a single PAINTING. Unlike the others, clearly an Old Master.
A 17th century city on the water, churches, spires, an ancient
bridge. The T